디자인 패턴 정리 ( C# 디자인 패턴 VS. 스타크래프트 )

|

항상 정리 한번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못했던 디자인패턴을 정리할 시기가 온거 같습니다.

프로그램을 하면서 패턴의 중요성을 알지만, 시간 핑계로 공부도 안하고 적용도 안하고....

항상 사용하는 싱글톤(Singleton)이나 팩토리패턴(Factory)만 쓰다보니 재미도 없고 실력도 늘지 않는거 같습니다.

디자인 패턴이라는게 처음 보기에 너무 어려워서 엄청 해메고 있습니다. 블로깅으로 연재를 하면서 나름대로 생각정리도 해볼겸 이렇게 올려보려고 합니다.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하고자 디자인 패턴들이 언제, 왜 사용되는지를 먼저 알아야 할것이고

쉽게 이해하고자 많은 사람들이 알고 해봤을법한 게임에 적용하여 설명할 것입니다.

그 게임은 바로 스타크래프트 입니다. (제가 고등학교때 나온게임이네요...)

GOF의 23개 패턴을 단시간에 이해하기는 저도 어려울 것입니다. 우선 제가 이해한것을 올리고, 사용빈도수가 높은것 순으로 

올릴예정입니다. 또한 기존 패턴들을 현업에서 사용할때 변경을 해서 사용을 하는데요 어떤식으로 변경이 되서 적용되는 지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그럼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릴게요 ㅋ (혹시 틀린점이 있으면 댓글좀 달아주세요~) 

덧글)  디자인 패턴을 공부하려면 필수로 익혀야 하는 Class Diagram 기본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http://hongjinhyeon.tistory.com/25 
         다음 시간을 기대해주세요!! 



And